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적인 대기자 명단 (Waitlists) 운영하기 Part2 - Waitlist로 1000명의 고객 만드는 방법
    실전 마케팅 2022. 7. 17. 23:18

    **이 글은 First1000의 Waitlist (part2) 글을 번역한 내용이다.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Part1 에서는 성공하는 대기자 명단을 운영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다.

    Part2에서는 대기자 명단(Waitlist)을 이용해 1000명의 고객을 만드는 것을 이야기 할 것이다.

     

    대기자 명단 자체가 제품이 될 수 있다. (A waitlist itself can be a product.)

    대기자 명단의 주요 목표가 수요를 평가하고, 입소문을 늘리고, 깔때기 상단을 포착하거나, 유료 마케팅 효과를 개선하는 것이라고 가정하자. 그런 경우에, 독자적인 성장 엔진과 바이럴 메커니즘을 가진 스핀오프 제품처럼 취급하자. 대기자 목록에 다음이 있기 때문이다.

    • 가치를 높인다. - 조기 권한(Early Access), 상태, 제품 경험 형성 등
    • 실제 제품(서비스) 보다 낮은 책무 [저는 '좀 더 자유롭고 부담없이 서비스를 테스트 해볼 수 있다' 정도로 해석했습니다]

    다른 제품(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진정으로 확장 가능한 성장 엔진을 구현하기 전에 고객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진실되고 시도된 전술이다.

     

    대기자 명단 시드(Seeding the waitlist)

    이 연구에서, 나는 제품의 초기 작업을 끝낸 후 어떻게 하면 대기자 명단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는지에 주로 초점을 맞춘다. 운 좋게도 나 자신(및 다른 사람들)이 사용자의 초기 시드 집단을 제품 (또는 자체 제품으로 간주하는 경우 대기자 명단 )에 올리는 방법 에 대해 자세히 작성했다 . 아래의 issue는 좋은 출발점이다.

     

    대기자 목록 증가(Growing the waitlist)

    초기 견인력(성장성)을 확보한 후 다음 단계는 이를 활용해 대기자 명단을 늘릴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엔진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 연구에서 수집한 몇가지 팁 및 전술이다. 

     

    1. 웹 사이트 배지 활용 (Use Website Badges (h/t @deadcoder0904)) 

    (Yahoo에 인수된) Xobni 는 블로거들에게 "내 받은 메일함에 Xobni"라고 적힌 배지(스크립트 역할?)를 블로그 하단에 끼워달라고 요청했다. 그들은 배지를 사용하여 블로그에서 발생하는 클릭을 추적하고 가장 많은 트래픽을 보내는 사람들에 대한 액세스의 우선순위를 정했다.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2. 등록 절처에 대기자 명단 조회를 통합 (Incorporate waitlist referrals in the signup flow)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지난 3주동안 200개가 훨씬 넘는 대기자 명단에 등록을 한 후 모든 신제품 또는 앱에 대해 동일한 프로세스가 적용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메일을 보낸 다음 제품이 왜 필요한지 5-10개의 설문지를 작성하게 했다. 

    Flowrite의 경우 매몰 비용 오류 (우리가 이미 투자한 시간, 에너지, 돈을 계속 할 가능성이 높다)라는 행동심리를 활용하여 대기자 설문지 기입 시 10번째이자 마지막 질문으로 추천을 요청한다. [9번째 설문까지 다 작성했는데 10번째에서 이탈하기 보다는 하나라도 더 생각하고 적을 듯..ㅎ]

     

    3. 모두에게 무료 포인트 주기 Giving everyone free points (h/t @guipcoel)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소비자 심리에 관한 또 다른 놀이는 대기자 명단에 가입한 모든 사람들에게 약간의 무료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Maven Pet은 가입 즉시 사용자에게 5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대기자 명단을 올리기 위해 약간의 초기 투자를 하게 되고, 다시 한번, 더 높은 가능성을 갖게 된다.

     

    4. 하드 컷오프 (Hard Cutoffs)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곧 오픈 될 앱은 베타를 위해 1000명의 사용자들의 하드컷을 가진다. 1000명에 포함되지 못한 사람은 누구나 공개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이러한 인위적인 결핍은 사람들이 행동을 취하고 다른 사람들을 언급하는 동기를 증가시킬 수 있다.

     

    5. 명단 상위로 올라가기 위한 비추천 작업 만들기 (Create non-referral tasks to move up the list (h/t @guipcoel))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Maven Pet은 사람들을 추천하고 일부 사회적 자본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대기자 명단을 올리기 위해 노력이 적은 작업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게시물을 좋아하는 것이 포함.

     

    6. 5달러 스크린샷 ($5 screenshots)

    성장을 촉진하는 또 다른 방법은 결과 대신 노력에 대한 보상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용자를 위한 보다 조정된 인센티브 구조이며 사용자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학생 직불 카드인 Fizz는 급우들이 Fizz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도록 권장하는 게시물의 스크린샷을 보내는 대가로 모든 학생에게 5달러를 제공했다. 유일한 주의 사항은 게시물이 대학 Slack 그룹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적절한 곳에 올라가야 된다]

     

    7. 투명 리더보드 (Transparent Leaderboards (h/t @tim_treagus))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Flowrite는 대기자 명단을 본격적인 도전으로 바꿨습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전체 순위표를 가지고 있다. 이런 식으로(또는 희망은) 이 수준의 투명성은 지위를 추구하는 원숭이에게 어필하고 잠재적인 사용자의 두뇌에 경쟁적인 주스가 흐르게 할 것이다.

     

    8. 추천 후 위로 이동 (Refer & Move up)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그리고 물론 모든 대기자 명단 증가 전략의 핵심인 Refer & Move up . 참조 및 위로 이동은 Robinhood, Coinbase, Chime 및 기타 여러 회사에서 사용되었습니다.

     

    9. 추천 후 건너뛰기 (Refer & Skip)

    (출처 :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prt-2)

    Refer & Move up의 또 다른 스핀은 Refer & Skip이다. 추천 후 건너뛰기는 활성 회원이 대기자 명단을 추천한 경우 대기자 명단을 완전히 건너뛸 수 있는 권한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제품 주위에서 X2의 소문을 얻는다. 활성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코드를 공유하고 비사용자는 코드를 요청한다.

    Clubhouse, Superhuman, Pitch 및 Masterworks는 Refer & Skip을 구현한 대표적인 서비스들이다.

     

    내가 처음 대기자 명단과 그 뒤에 있는 성장 메커니즘을 조사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위 9가지 전술보다 조금 더 많은 것을 찾을 것으로 기대했다.

     

    대기자 명단에 있는 모든 제품의 일부가 될 수는 없었지만 지난 3주 동안에만 200개가 훨씬 넘는 제품에 등록했다. + 인터넷 아카이브를 통해 또 다른 100개를 살펴보았다.

     

    이 과정을 통해 내가 발견한 작은 사실은 대다수(내가 등록한 대기자 명단의 55% 이상)에 성장 엔진이 없다는 것이다. 추천 코드, 대기자 명단 등.. 대신 창업가들은 훌륭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기자 명단은 귀중한 피드백을 소음과 분리하는 필터링 메커니즘이다.

     

    Part2, Waitlist로 1,000명 그 이사으이 대기자 명단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었는데요, Part2는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성공적인 대기자 명단(Waitlists)를 운영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고 언제해야 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성공적인 대기자 명단 (Waitlists) 을 운영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고 언제해야 할까? (part1)

    **이 글은 First 100의 Waitlist 글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https://read.first1000.co/p/waitlists 🕖Waitlists Today’s issue is brought to you by Rows Rows is a spreadsheet with superpowers. It has cells..

    run-away.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